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고향사랑기부제만의 특별함에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어야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4.10.28 11:42 의견 0


거창군은 고향사랑기부자에게 거창의 매력을 담은 답례품을 공급하고, 거창군만의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현재 거창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공급할 수 있는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기부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공급해야 하는 만큼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농·축산물 △가공식품 △가공품‧공예품‧공산품 △관광·서비스 상품 등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참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추어 거창군청 전략담당관을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공급업체 선정은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선정된 업체는 2025년 1월부터 2년간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답례품을 제공하게 되며, 답례품 배송비를 건당 5,000원 한도에서 실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운영 중인 답례품 품목은 38개로, 군은 이번 모집 공모를 통해 20개 품목 내외의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며, 답례품 품목 확대로 기부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지역업체의 판로 확대로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남열 전략담당관은 “답례품과 공급업체 추가 발굴로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만의 특별함을 더하고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의 다양한 공급업체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매출액은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1억 8천여만 원이며, 대표 특산품인 거창 사과는 도내에서 단일품목 매출액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여 선호도가 높은 품목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답례품을 공급하는 농가와 업체에서는 답례품 공급에 그치지 않고 재구매로 이어지는 사례가 있어 매출 증대와 함께 거창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답례품 업체 모집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거창군청 전략담당관(055-940-3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