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공모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지방소멸 대응 등 신규 공모사업
총 43건, 820억여 원 발굴 추진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3.05.22 16:24 의견 0


거창군은 5월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3년 상반기 공모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종하 부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공모사업 추진현황과 문제점, 부서 협력 사항 등을 점검했다.

거창군은 올해 공모사업 선정 목표액을 1,100억 원으로 설정하고 지방소멸 대응, 지역 균형발전 등 국비 중점 투자 사업을 대상으로 주거, 문화, 복지, 일자리 등 각 분야 43건의 공모사업을 발굴해 추진 중이며, 현재까지 총사업비는 820억여 원에 달한다.

주요 공모사업으로는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청년몰 활성화 사업 △경남 작은학교 살리기 사업 △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농업용 로봇실증 지원사업 등이다.

특히, 올해 선정을 목표로 준비 중인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약 276억 원을 투자해 대학연계 은퇴자 마을을 조성하는 공모사업으로 경남도 컨설팅 시행, 주민설명회 개최 등 선정을 위해 군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종하 거창군 부군수는 “우리 군은 전략적 핵심사업의 재원 확보를 위해 정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라며 “지방소멸 대응과 군민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공모사업이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협력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민선 8기 예산 1조 원 시대 도약을 목표로 공모사업 대응계획을 수립하는 등 중앙부처, 경남도, 외부기관 등 외부 기관의 공모사업에 전략적·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