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역량 강화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동아리 너나들이
청년 가치(같이) 밥상
청년 언택트 마케팅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3.03.16 11:35 의견 0


거창군은 오는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2주간 거창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3개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동아리 너나들이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다양한 여가 활동을 장려하고 지역 사회 재능 기부 실천으로 청년 공동체 활성화 및 청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청년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에서 신청 가능하며 동아리당 최대 200만 원까지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모임 비, 활동 경비 등을 지원한다.

‘청년 가치(같이) 밥상 지원사업’은 음식을 매개로 한 소통, 나눔, 교류를 통해 분산된 거창 청년 간 상호 공감 및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청년을 대상으로 서로 준비한 음식을 나눠 먹는 포틀럭 파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 가능하며 운영을 원하는 청년단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청년 언택트 마케팅 지원사업’은 미래 창업의 중심인 마케팅 분야 지원으로 청년 성공 창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며 예비 창업자 및 2022년 1월 이후 창업자에게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비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청년 역량 강화 지원사업은 사업별 신청 기준에 따라 거창군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나 단체, 청년 또는 청년 법인이 신청 가능하며 사업마다 신청 내용에 따라 지원금은 달라질 수 있으며 청년동아리 활동과 청년 가치(같이) 밥상은 청년 거점 공간인 ‘청춘창고’에서 운영해야 한다.

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군청 및 거창청춘창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거창군 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940-88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