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공무원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 시행

성 평등 정책 실현, 모두가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2.09.24 08:11 의견 0


거창군은 지난 9월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거창군 소속 전 공무원 74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변화하고 있는 사회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별 고정관념과 편견, 성평등 이슈, 성인지 감수성 이해, 성별영향평가 등에 대한 내용으로 60분간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성인지감수성의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집단과 계층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무의식적인 편견들을 짚어보며, 공무원이 추진하는 정책과 사업이 특정성별에 치우침 없이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과 자세에 대해 알아보았다.

정현수 행정복지국장은 “공무원이 정책 수립과 사업 추진 시 성인지 관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성별에 평등한 정책을 실현하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두가 평등한 조직문화 안에서 각자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공직문화와 성별, 계급 간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거창군은 올해 4월 거창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계획 수립 및 성인지 통계 구축 연구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원회 및 산하협의체 구성, 시민참여단 재정비 및 활동, 대상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 범죄예방 환경 조성,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 여성과 남성 모두가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