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모 군수, 민선 7기 마무리 언론인 간담회 열어

민선 7기,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완성
지방소멸 대응기금 확보 등 당면 현안 추진에 최선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2.06.24 16:36 | 최종 수정 2022.06.24 17:02 의견 0


구인모 거창군수는 6월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를 마무리하는 언론인 간담회를 열고 지난 4년간의 군정 주요성과와 반성, 주요현안 사항 등을 공유하고 참석 언론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군수는 성과 공유에 앞서 “지난 4년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완성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으며, 행정과 군민이 함께라면 어떠한 난관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거창군은 민선 7기 동안 해묵은 과제 해결과 미래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전력을 다한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그중에서도 구인모 군수는 △거창구치소 갈등 해소, 거창지원·지청 법조타운 내 부지 이전, 국제연극제 상표권 이전의 3대 현안의 해결 △도내 군부 인구 2위 탈환 △승강기안전기술원 유치 등 승강기 산업 육성 △시가지 회전교차로 조성사업 △남부우회도로 건설사업 확정 △거창창포원, 항노화힐링랜드, 감악산 웰니스체험장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확충을 핵심 성과로 꼽았다.

또한, 180개 분야의 수상과 35억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으며, 239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675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고 예산 7천억 시대를 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거창군 복합교육센터 건립, 지방소멸 대응기금 확보, 거창군 유기농 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성 등과 같은 당면 현안 사업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고, 민선 7기 56건의 공약 중 추진 중인 가조온천지구 활성화, 경남도립거창대학 4년제 승격 등 7개의 공약에 대해서는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완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참석 언론인들은 지역책임의료기관, 거창 창포원 국가정원 등록 등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화장장 건립 추진, 스마트팜 등 민선 8기 공약에 대해 질의하기도 했다.

구인모 군수는 “4년간의 성과와 자신감을 바탕으로 민선 8기에는 인구 군부 1위 달성, 예산 1조 원 시대, 농업소득 1억 원 시대, 산림관광 100만 명 시대 등 ‘누구나 살고 싶은 미래 거창시대’를 열어 가겠다”라며, “거창군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언론인 여러분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군정 발전을 위한 진심 어린 조언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인모 군수는 별도의 취임식 없이 7월 1일 오전 충혼탑 참배와 직원 정례조회, 삶의 쉼터 배식 봉사로 민선 8기를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