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창포원, 문화관광해설사 무료해설로 관광객 맞아

5월 21일부터 매주 토, 일 주말 연중 운영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2.06.03 10:04 의견 0


거창군은 지난 5월 21일부터 창포원 수변생태공원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무료관광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무료관광해설은 5월 21일부터 매주 토, 일요일(평일·공휴일 제외) 오전 11시, 오후 2시에 창포원 광장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해 연중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정원 문화 확산과 거창관광 활성화를 위해 도입되었으며, 문화관광해설사가 경상남도 제1호 지방정원의 아름다움을 설명하고 거창군의 다양한 연계 관광지를 소개하며 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설코스는 초화류 개화 시기에 맞춰 사계절 관광테마 코스로 운영되는데 △봄에는 꽃창포, 왕벚, 튤립 △여름에는 수국과 연꽃 △가을에는 국화와 코스모스, 단풍 △겨울은 억새와 갈대에 대해 계절별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코스별 소요 시간은 1시간 내외로 관광객들의 호응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깨끗한 환경과 함께 호흡하는 창포원 탄생 이야기 △거창에서 창포를 활용한 생활풍습 △거창군의 매력적인 연계 관광지 소개를 다룬다.

거창문화관광해설사 사전예약은 홈페이지(https://www.geochang.go.kr)나 문화관광과 관광정책담당(☎055-940-3420)에서 가능하며, 창포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