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공무원 숲 치유 & 힐링프로그램 운영

감정노동 등 스트레스 해소와 활력 재충전
군민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위해 마련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1.11.15 15:43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거창군은 지난 11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가조면 소재 항노화힐링랜드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일선 민원창구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정노동 등 스트레스 해소와 활력을 재충전하여 군민감동 민원행정 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민원수요의 급증 및 고충민원 증가 등 행정 환경의 변화로 민원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가 심화됨에 따라 심신치유를 위한 스트레스 진단과 미술치료 및 친절교육, 숲 치유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특히, 항노화힐링랜드의 숲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에너지를 찾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었으며, 긍정적 사고와 나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 정신적·육체적 긴장을 균형 있게 완화하는 계기가 됐다.

김성목 민원소통과장은 “평소 민원업무 처리를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힐링프로그램를 통해 피곤한 몸을 완화하고, 스스로 스트레스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군민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민원담당 공무원 복지증진과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힐링프로그램과 맞춤형 친절교육, 전화친절도 점검,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