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 학교교육지원센터는 8월 22일(금) 10시 거창교육지원청 3층 아우름누리에서 2025학년도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 회의 및 역략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전체 회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에 따라 개최되며, 2025학년도 1학기 동안 각 소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보고하고, 향후 심의위원회 운영 방향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질적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심의위원의 전문성과 판단력 향상을 위해 담당 장학사의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위원들이 더 공정하고 일관성 있는 심의를 할 수 있도록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도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역량 강화 연수 후에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위원들이 사안 심의뿐만 아니라 사전 예방 중심의 관점을 함께 갖출 수 있도록 하였다.

거창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공정하고 전문적인 학교폭력 심의 체계 운영을 통해 피해 학생 보호 및 가해 학생의 교육적 선도에 힘쓰고 있다. 이번 전체 회의는 그동안의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위원 간의 소통을 통해 심의의 내실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종규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교육공동체 전체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한 과제”라며 “이번 전체 회의와 연수를 통해 더욱 실효성 있는 심의 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하고 존중받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