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2025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거창관광의 매력을 알린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케이앤씨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경남 18개 시군과 관광업계가 참여해 다양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 외에도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해외 바이어 초청 팸투어, 경남 관광 명소 사진전, 대학 서포터즈 경진대회, 관광상품 개발어워즈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거창군은 ‘거창 감악산 별바람언덕’을 주요 테마로 홍보 부스를 꾸미고, 이를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보라색 아스타 국화와 풍력단지가 어우러진 감악산 별바람언덕의 아름다움을 부각해 9월에 열릴 예정인 ‘감악산 꽃&별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거창 관광 캐릭터 소개, 종이 아스타 국화꽃 만들기 체험, 이벤트 게임, 거창관광 공식 인스타그램(@geochang_welcome) 팔로우 행사 등을 진행해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5월 개최 예정인 ‘거창에 On 봄 축제’와 함께 거창의 대표 관광지 9곳도 홍보한다.

이와 함께 거창사건사업소는 ‘거창사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역사 해설과 거창사건 기록물 사진 전시 등을 통해 거창사건의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관심과 공감을 끌어낼 예정이다.

거창관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되는 2025년 경남관광박람회 거창군 홍보부스를 방문하거나, 거창 문화관광 홈페이지 geochang.go.kr/tour.web)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