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범 국회의원(국민의힘, 산청·함양·거창·합천) 의원실은 2월 6일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 군의 스포츠 담당 부서 책임자들과 함께 스포츠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의원실 보좌진들과 담당 과장, 계장, 주무관, 국회협력관 등 책임자와 실무진 등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포츠·관광 분야에서 경남 서부 4개 군간의 협업과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점 내용은 각 군 체육회 및 담당 부서 실무진을 중심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현황 공유 및 관련 분야 전문가 컨설팅 등 필요한 정보 공유를 활성화하며, 경남 서부 지역의 스포츠·관광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신성범 의원실 관계자는 “스포츠산업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중요한 분야다. 경남 서부 4개 군이 힘을 모아 스포츠와 관광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의원실과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 군 실무진들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실무협의회를 개최해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 경남 서부 4개 군이 스포츠·관광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