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연계 학습전략설명회 실시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지원 사업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4.06.03 15:06 의견 0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수)은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해 EBS와 연계하여 학습전략설명회를 실시하였다. 5월 31일(금) 19시부터 거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설명회에 관내 고등학생, 중・고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거창교육지원청과 EBS가 협업하여 거창지역 학생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알고,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볼 수 있게 하였다.

최경일 EBS 국어영역 대표 강사는“학년별 국어 과목 학습전략”에 대해, 정제원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는 “대입의 이해 및 성공 전략”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참석자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수시전형을 위한 대입 전략에 대한 설명은 참석한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곧 실시될 수시전형 방법과 과정에 대한 이해로 입시에 대한 불안을 해소할 수 있었다.

거창군청과 협업하여 농어촌 자율학교, 직업교육혁신지구, 예술학교지원 등 지역인재 맞춤 학교 교육을 지원하는 거창교육지원청의 이번 설명회는 대학입시와 관련하여 정보를 얻기 어려운 농촌지역의 교육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농촌지역이라 정보를 얻기도 어렵고, 평소 아이의 진로 지도를 위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가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인수 교육장은 “거창교육지원청은 생애주기별 지역인재 특화교육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미래 역랑 강화를 위해 교육공동체의 협조 체제를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