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디자인단 참여자 모집

‘알쓸신잡’ 청년창업지원센터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 모집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3.01.17 16:00 의견 0


거창군은 청년창업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대변하고 주도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청년디자인단 참여자를 오는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지원센터는 거창군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알쓸신잡’이란 콘셉트로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갈 알뜰하고 쓸모 있는 참신한 청년들의 창업 공간을 말한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1월 16일부터 2월 3일까지고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거창군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군은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경력, 청년 관련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10명 이내로 구성할 예정이다.

청년디자인단으로 선정되면 창업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청년 간 이해 증진 및 다양한 의견 수렴과 건립에 따른 갈등을 조정하고 각종 보고회 및 회의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청년 공간의 기획부터 구성, 운영까지 주도적인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주도적인 역할을 부여하는 만큼 사업 완료 후 시설물 우선 사용권(입주권)을 부여하고 청년임대주택 완공 후 우선 입주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보고회 등 참여에 따른 활동 포인트 지급 및 각종 청년 지원 사업 신청 시 사업 대상자로 우선 선정 등의 다양한 활동 보상이 제공된다.

참여 신청은 방문(청소년수련관) 또는 이메일(cfengel@korea.kr)로 접수 가능하며, 지원신청서는 거창군 홈페이지나 거창청춘창고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거창군 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940-88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