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이 자라는 위천초로 오세요

위천초등학교 설명회 개최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2.11.18 16:52 의견 0


위천초등학교(교장 김동섭)는 11월 12일(토)에 2023학년도 전·입학을 위한 거창읍 지역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7가정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시설 둘러보기, 교육과정 및 교육 활동 소개, 간식 시간, 체험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학교 홍보와 학생들의 놀이 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중앙 현관, 쉼과 학습이 함께 공존하는 1학년 교실, 아늑하고 편안한 까페 같은 도서실, 학생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노래방, 더위를 피해 놀 수 있는 야외 숲 놀이터와 맨발 걷기장 등 학생 중심으로 꾸며 가는 위천초의 모습을 보면서 참여한 학부모와 아이들은 감탄을 자아냈다. 어린이들은 자신들이 놀고 싶은 장소에서 맘껏 뛰어놀았다.

다음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및 교육 활동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의 꿈과 재능이 쑥쑥 커가는 다양한 체험 활동과 방과후교육활동,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기초학력 책임제와 두레 조직을 통한 건강한 사회성 함양을 실천하는 내 아이처럼 ‘품속 교육’을 소개하여 큰 호응을 끌어냈다.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특수교육 지원, 통학, 방과후교육활동 관련 등 다양한 질문을 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텃밭 교육의 수확물을 활용한 어묵과 군고구마를 간식으로 준비해 학생들의 건강을 소중히 하는 학교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체험 활동 시간에는 내 손으로 직접 만들고 키울 수 있는 꼬마 농장 만들기를 통해 본교가 중점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생태환경교육과 생명 교육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참석자에게 기념품 및 아이들 활동 모습과 가족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여 줌으로써 오늘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엄마, 나 여기 학교 다닐 거야”라고 환하고 밝은 표정으로 말하는 아이의 말에 본교의 학교 설명회가 아이가 다닐 학교를 결정하는데 고민이 된다고 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도적으로 추진한 하승균 교사는 “모든 교직원이 힘을 합쳐 준비한 설명회가 위천초의 교육 환경과 교육 활동을 성공적으로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한 것 같아 뿌듯하고, 한 명의 아이라도 더 찾아와 함께 생활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소망을 전했다.

위천초등학교의 교육 활동과 환경이 궁금하신 분들께 학교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학교 방문 문의처: 944-0004 또는 010-2045-0529)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