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중동어린이집원장 전정숙)주관으로 지난 9월 16일(금) 오후 7시 거창군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어린이집 보육 아동과 학부모 45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음악회’ 공연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행사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어린이집 보육 아동에게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거창군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진행하였다.
음악회는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악기연주를 통해 영유아들에게 익숙한 동요나 노래 등으로 음악공연을 선보여 영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름다운 음악 본연의 소리를 통하여 음악의 감상과 기초를 자연스럽게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특히 인터넷 환경에 많이 노출된 요즘 아이들에게 현장감과 생동감을 더하는 무대공연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한 어린이집 인솔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동안 공연 등 관람문화가 중단되었었는데 이번 공연이 너무 반가웠고, 오랜만에 공연을 보며 즐거워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의 모습을 보니 더욱 좋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한 악기를 익숙한 노래로 연주하여 아이들과 학부모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거창군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오는 11월 중 영유아를 양육하는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부모교육을 계획하는 등의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