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거창군 스포츠마케팅 지원 위원회 회의 개최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계기 마련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1.02.25 11:25 의견 0

거창군은 지난 2월 2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1회 거창군 스포츠마케팅 지원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해 12월에 제정된 거창군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에 따라 처음으로 개최된 이날 회의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총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스포츠 행사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스포츠‧요식업‧숙박업 분야를 대표하는 4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가졌다.

회의를 주재한 최영호 거창부군수는 “2022년 준공 예정인 제2스포츠 타운과 다목적 체육관 조성 등 스포츠시설 인프라 확충과 함께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한 스포츠 강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앞으로 정기적인 위원회 회의 개최로 각종 스포츠 대회 개최는 물론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하고, 각 분야의 협력을 통한 거창군 스포츠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관 합동으로 이뤄진 거창군 스포츠마케팅 지원 위원회는 2년의 임기로 활동하게 되며, 각 분야 전문가와 거창군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각종 스포츠 행사를 유치‧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게 된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