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100인 포럼’ 거창 함께 고민
함께 고민하고 정책 논의 장을 열다
거창 발전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4.11.12 13:36
의견
0
거창군은 지난 11월 9일,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거창의 미래를 이끌 지역 청소년 100인이 참여한 ‘청소년 100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100인 포럼’은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군청소년참여여위원회 We-chi,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F.O.T가 주관한 행사로, 청소년들이 거창을 위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청소년 진로 교육’, ‘유해환경’, ‘교육시설’, ‘안전 환경’, ‘경제’ 등 청소년들이 평소 관심을 가진 10개 분야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은 향후 청소년 정책과 거창군 발전을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백연두 거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토론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청소년 100인 포럼’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심선이 인구교육과 과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사회적 공동체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느끼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청소년들이 거창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주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