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무인 민원발급창구 정상 운영

발급기 사전 점검, 군민 불편 최소화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4.09.10 17:34 의견 0


거창군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인 민원발급창구를 정상 운영한다.

연휴 기간 중 운영되는 무인 민원발급창구는 △군청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가조면 행정복지센터 등 3개소이며, 군청은 24시간, 거창읍과 가조면 행정복지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무인 민원발급창구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농지대장,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85종의 민원서류를 지문 확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거창군은 2022년 4월부터 민원 수요가 많은 가족관계등록부 8종, 주민등록 등·초본 2종, 제적등·초본 2종에 대한 발급 수수료를 면제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거창군은 추석 연휴 기간에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군민들에게 원활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기 전반의 운영사항 점검과 소모품 교체 등을 사전에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민원포털 정부24(gov.kr)를 이용하면 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을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서류를 열람,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가족관계 관련 서류는대법원전자가족관계시스템(efamily.scourt.go.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노민섭 민원소통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사전 점검을 통해 추석 연휴 동안 군민들이 무인 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