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항노화힐링랜드, 설 연휴 기간 정상 운영

21~24일 휴관 안 하지만, 셔틀버스 운행은 안 해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3.01.16 15:52 의견 0


거창군은 가조면 소재 거창항노화힐링랜드가 설 연휴 기간인 21~24일까지 4일간 휴관 없이 정상 운영한다고 1월 16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22년 12월 거창군을 찾은 방문객과 출향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설 연휴를 휴관 일에서 제외하여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거창항노화힐링랜드 운영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설 연휴 기간 항노화힐링랜드 내 Y자형 출렁다리, 숙박시설을 비롯한 모든 시설은 사용할 수 있지만, 가조면 소재지에서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는 운영을 중단한다.

또한, 군은 연휴 기간 자체 근무조를 편성해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 관리와 Y자형 출렁다리 안전관리 등 방문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비상 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연휴 기간에 항노화힐링랜드를 이용하시는 방문객들은 개인방역수칙 등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이용하시길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항노화힐링랜드 내 안전사고 예방과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거창 항노화힐링랜드는 개장 이후 우두산 산행과 Y자형 출렁다리 관람을 비롯해 산림휴양관광, 숲속의집 숙박이용객을 포함해 매주 6천8백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지난해 총 35만6천 명이 다녀갔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