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1호 ‘스카이코비원백신’ 3·4차 추가접종

18세 이상 기초접종 완료자, 추가접종으로 면역력 향상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2.09.20 17:49 의견 0


거창군은 18세 이상 1·2차(기초접종)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스카이코비원백신 접종을 지난 19일부터 기초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3·4차 추가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스카이코비원백신은 국산 1호 백신으로, 유전자 재조합 방식과 면역증강제가 혼합된 백신이다.

기초접종 후 스카이코비원백신을 추가로 접종할 경우,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변이바이러스(BA.1, BA.5) 감염 방어 능력의 항상 결과가 보고되고 있다.

3·4차 추가접종은 기초접종 종류와 관계없이 화이자·모더나백신(mRNA백신)을 우선 권고하지만 스카이코비원의 경우 mRNA백신 금기 및 연기 대상자, 접종을 원치 않는 18세 이상 기초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3·4차 추가접종이 가능하다.

신청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이나 읍면 주민센터와 보건소 콜센터에서 추가접종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 후 오는 26일부터 보건소 및 중앙메디컬병원에서 접종을 할 수 있다.

또한, 보건소에서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잔여 백신을 활용한 당일 접종은 중앙메디컬병원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접종하면 된다.

구인모 군수는 “화이자나 모더나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18세 이상의 기초접종 완료자도 스카이코비원백신으로 3·4차 추가접종을 할 수 있다”라며 “안전성이 강화된 스카이코비원백신의 기초접종과 추가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 보건소(☎940-83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