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7월 9일부터 거창군 문화ㆍ관광시설 이용료 군민 할인 혜택을 고향사랑 기부자(이하 기부자)에게도 같이 적용한다.

고향사랑 기부자가 항노화힐링랜드, 산림레포츠파크, 백두대간생태교육장, 수승대, 목재문화체험장을 이용하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기부 혜택증을 제시하면 입장료, 사용료, 이용료 등의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다.

기부혜택증은 거창군에 연간 10만 원 이상 기부할 때 발급되며, 기부 일로부터 1년간 혜택이 적용되고 2년 연속 10 만 원 이상 기부자의 경우에는 동반자 1인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회 1백만 원 이상 기부한 고액 기부자의 경우에는 유효기간 없이 군민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1회 1백만 원 이상 기부자는 동반자 2인, 1회 5백만 원 이상 기부자는 동반자 3인, 1회 1천만 원 이상 기부자는 동반자 4인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기부자님들께 보답하기 위해 우리 군민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내 고향 거창, 마음의 고향 거창을 방문하셔서 기부 혜택을 누려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거창군의 주요 축제 시 기부자에게 초대장 발송, 이벤트 시행 등의 시책을 시행 중이며 기부자 예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전략담당관(055-940-369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