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공유냉장고에 나눔

거창시니어클럽 사계절 농장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 기부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3.11.02 14:04 의견 0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거창시니어클럽 사계절 농장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농산물을 이용한 식재료를 거창읍 공유냉장고에 연이어 기부했다고 11월 2일 밝혔다.

사계절 농장은 거창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사업 중 하나로 거창군 10개 마을의 유휴부지를 활용해 어르신들이 농산물을 공동 재배하고 수확한 농작물을 지역사회에 나누는 사업이다.

수확한 농작물은 마을 주민들과 조리해 나눠 먹거나, 거창읍 공유냉장고에 기부하는 등 관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이 되고 있다.

이번에 갈지마을(이장 박성제) 사계절 농장에서는 마을 어르신들이 손수 농사지은 배추와 무를 기부했으며, 10개 마을 사계절 농장에서 농사지은 들깨를 모아 만든 들깨 가루 40봉지와 들기름 24병을 거창시니어클럽에서 거창읍 공유냉장고에 기부했다.

박성제 갈지마을 이장은 “함께 땀 흘리며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함께 가꾼 농산물을 주민들과 나누는 사계절 농장이 있어 마을에도 한층 활기가 넘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정성 가득한 농산물을 공유냉장고에 기부해 주신 갈지마을 어르신들과 거창시니어클럽 10곳의 사계절 농장 어르신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활성화되고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거창읍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