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11월 19일(수) 관내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하여 ‘2025 거창 학부모회 하반기 협의회와 사례 나눔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위천초 학부모합창동아리 ‘위천 하모니’의 오프닝 공연으로 문을 열며, 따뜻하고 화목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어서 경남미래교육원 이수광 원장이 ‘학부모의 자녀 교육 지혜와 학부모회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 원장은 미래 사회 변화 속에서 필요한 자녀 교육의 방향, 학부모회의 참여 가치, 학교와 가정의 협력적 관계 구축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를 제공하였다.
특강 후에는 관내 단위 학교(남하초, 혜성여중, 샛별중)가 추진한 주제별 학교 참여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학부모회와 학교가 협력하여 이루어진 여러 사례를 공유하며 내년도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신종규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와 사례나눔회를 통해 단위 학교 학부모회 간 연대와 소통이 활발해지고,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참여 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학교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