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2025년 11월 7일(금)~11월 8일(토)[일부 종목 사전·후 경기], 밀양 및 경남 일원에서 열린 2025 경남초중학생종합체육대회에서 우수한 경기력을 발휘하며 금 97개, 은 61개, 동 49개를 획득하며 군부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으며, 거창 지역 선수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군부 종합 1위의 기록을 이어갔다.

올해 거창선수단은 꾸준한 훈련과 높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값진 성과를 일궜으며, 특히 육상·수영·테니스·사격·볼링·바둑 종합 1위, 유도·태권도 종합 2위 및 (남중)농구·(남초, 남중)배드민턴 1위, (여초)축구 2위를 차지하는 등 여러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안정적이고 고른 경기력으로 군부 종합 우승을 견인했다. 이번 성과는 학생선수들의 열정과 지도교사 및 코치의 헌신, 그리고 거창교육지원청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역 체육 관계기관과의 협력 확대 등 학교체육 진행 정책의 결실로 평가되고 있다.

신종규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학교장과 지도교사, 코치, 그리고 무엇보다도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한 학생 선수들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실”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거창군체육시설사업소, 거창군체육회 등 지역 체육 관계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와 우수한 학생선수 육성을 통해 모든 학생이 즐겁고 행복하게 참여할 수 있는 학교체육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