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11월 10일, 성인 문해교육 학력 인정교실 학습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거창군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의 청렴 교육 지역확산 정책에 따른 지원으로 지역 주민들의 청렴 의식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강의는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일상생활에서의 청렴 실천을 유도하는 문제 해결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들은 청렴 교육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청렴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기회가 됐다.
또한 단순히 이론을 전달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참여자 맞춤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청렴 워크북과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거창군 관계자는 “이번 청렴 교육은 거창군이 평생 학습도시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신뢰를 깊게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렴을 생활화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의 청렴 정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지역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거창군은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 교육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전반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