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10월 13일과 14일 거창나래학교 뷰티실에서 거창·함양·합천지역 고등학교 특수교육 대상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역량 강화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자기관리 능력과 자신감을 높이고, 진학과 취업 준비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익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거창나래학교와 협력하여 학교 내 전문 뷰티실습실을 활용했고, 이를 통해 지역 특수교육 시설에 대한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학교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취업 교육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은 A코스(이미지 메이킹 및 자기관리)와 B코스(직장 예절 및 자기표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A코스에서는 피부·헤어 관리와 단정한 복장, 위생관리 등 긍정적 인상을 만드는 자기 관리법을 배우고, B코스에서는 사회적 기본 예절, 직업인의 태도와 자세, 자기표현 방법 등을 실습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면접 준비에 필요한 자세와 표정을 직접 배워보니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앞으로 취업이나 진학 면접 때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한 학부모도 “학교 시설을 활용한 실습수업을 직접 보니 자녀의 진로 준비 과정을 이해할 수 있었고 안심이 됐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신종규 교육장은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 자신을 표현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특수학교와 협력해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