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일상 속 쉼표 하나, 웰니스! 거창 여행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3.03.14 10:25 의견 0


거창군은 거창에서 한 달 여행하기 ‘일상 속 쉼표하나, 웰니스! 거창 여행’ 참가자를 오는 3월 27일까지 모집한다.

거창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체류형 여행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하는 여행프로젝트 한 달 여행하기는 13일부터 27일까지 20팀의 참가자를 모집해 4∼5월 두 달간 진행한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1∼2명으로 팀을 구성해 소규모 개별 자유여행을 기획하고 거창군에 머물면서 여행하는 동안 관광명소는 물론 지역문화와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관광자원을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여행 동안 거창관광 홍보를 적극적으로 수행한 참가자들에게는 2박 이상 29박까지의 숙박비(팀당 1일 5만 원 이내), 관광자원 및 지역문화와 예술·역사·축제 등 체험비(1인당 5∼8만 원)와 함께 거창관광 택시 이용권 혜택이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인모 군수는 “여행 참가자들의 생생한 SNS 여행 정보가 전국의 많은 관광객의 관심을 불러 모아 거창방문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머무르는 동안 참가자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관광자원 요소들이 매력 있는 거창관광 홍보 소재로 다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은 경상남도 18개 시·군이 함께하는 ‘체류형 여행하기 프로젝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차에 걸쳐 진행돼 참가자들의 관심과 참여로 지역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