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마을 도시재생 주민역량 ‘한 단계 도약’

‘죽전마을관리협동조합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 성료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1.10.22 13:58 의견 0


거창군은 10월 21일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죽전마을협동조합원, 주민협의체, 마을주민, 교육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죽전마을관리협동조합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원 죽전마을 공간개선협동조합장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은 그간 교육활동에 대한 소감발표와 영상시청, 거창군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 주우일 도립거창대학 교수의 수료증 및 우수교육생 특별상 수여, 단체사진 촬영으로 마무리됐다.

교육은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7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마다 △도시재생의 기본이해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해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마을비즈니스 △마을마케팅 △거점공간 운영 구체화하기 등 실무적인 프로그램으로 총 11차 과정으로 진행됐다.

구인모 군수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긴 교육과정을 무사히 수료한 것에 대해 축하드린다”며, “죽전마을이 거창군 도시재생사업의 선도지역이 될 수 있도록 조합원, 주민협의체,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죽전마을관리협동조합 역량강화 교육’은 2020년 12월 국토교통부의 거창군 죽전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조성을 위해 결성된 죽전마을협동조합원과 주민협의체, 죽전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민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