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미래역량 중심 수업혁신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1.09.14 16:33 의견 0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영)은 2학기 미래역량 중심의 수업 혁신을 위해 2021년 9월 13일(월) 18시부터 21시까지 3시간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거창교육지원청은 미래역량 중심의 수업혁신과 모든 학교 배움중심수업 실천을 위해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아이톡톡, 배움중심수업 나눔중심학교 컨설팅지원단 등을 구성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배움중심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초·중·고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나눔을 통한 교실수업 개선’을 주제로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야간 3시간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거창 배움의 공동체 연구회 대표인 거창여자고등학교 장소영 교사를 중심으로 배움중심 수업 이론 및 철학을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한 후, 과목별 교육과정 분석을 통해 수업디자인을 연수생들이 함께 실습한다. 그리고 수업디자인을 학교 현장에서 적용한 후 수업 나눔을 통해 교사들의 배움중심 수업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있다.

거창교육지원청 강신영 교육장은 “코로나로 학교일도 힘든데 일과를 마치고 야간에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연수에 참가하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수업혁신을 위해 함께 나누고, 성장하고, 성찰하는 교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