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의원, 김부겸 국무총리 만나

거창 수승대 명칭 변경 반대 의견 건의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1.09.11 11:36 의견 0


국민의힘 김태호 의원이 김부겸 국무총리와 면담을 통해 ‘문화재청의 거창 수승대 명칭 변경 반대에 대해 건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9월 10일 밝혔다.

김 의원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김 총리와 별도의 만난 자리에서 “문화재청이 거창 ‘수승대’를 역사적 연원이 오랜 된 명칭으로 변경을 추진하면서 ‘수송대’로 변경하기로 한 것은 거창군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이나 협의 과정 없이 일방적인 것으로, 지역의 혼란과 파장이 큰 사안인 만큼 반대 입장을 분명히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500여년 동안이나 계속 사용하던 명칭을 역사적으로 큰 문제없이 지금에 변경하는 것은 옳지 않으며, 이미 거창국제연극제 개최와 관광명소로 전국에 널리 알려져 사용되고 있어 수승대의 명칭 변경을 철회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부겸 총리는 “거창군과 지역주민들의 우려에 대해 공감하며 긍정적인 검토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날 김현모 문화재청장과도 연락을 통해 “단순한 수승대의 명칭 변경에 한정되는 것이 아닌 지역의 혼란을 초래하기에 거창군민의 반대 여론을 충분히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이에 김 청장은 “거창군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서 결정하겠다”라며 이같이 전했다.

한편 문화재청은 지난 6일, 수송대라는 명칭 연원이 삼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역사성 검토 결과‘거창 수승대’로의 지정 명칭 변경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