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회 새 위원장에 박종대 씨

“청렴은 일상에서 이루어진다”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1.04.23 15:26 의견 0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용)은 4월 22일, 거창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2021년 거창지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거창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거창지역 협의회에서 창남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박종대 위원장이 신임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외 부회장 3명, 감사 1명, 총무 1명이 새로운 임원진으로 선출되어 1년간 협의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박종대 회장은“거창의 교육문화가 보다 청렴하고 투명해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등 교육현장과 학교운영위원회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올 한 해 협의회를 잘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협의회는 거창교육지원청과 ‘청렴 기후위기 대응 이행 협약’체결을 통하여 청렴하고 깨끗한 교육현장의 탄소중립실천운동에 동참하게 되었다. 이 협약 실천으로 생태환경교육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실현하는 데 상호 협력하게 되었다.

정진용 교육장은“사회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환경은 다음 세대에 물려줘야 할 중요한 유산이기에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야 한다. 이에 거창지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에서 적극 동참 의사를 밝혀 앞으로 건강한 교육환경이 정착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