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 및 청렴 소통 실시

어린이 통학 버스 운전원, 동승 보호자 50여 명 대상

거창군민신문 승인 2021.02.24 16:33 의견 0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용)은 2월 24일(수) 거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관내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원, 동승보호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학기를 대비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 및 청렴 소통을 실시하였다.

강의를 맡은 권주희 (주)한국교통사고 안전교육원 강사는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실제 교통사고를 영상으로 제시하고, 사고의 원인 분석을 통한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통학버스 운전자의 위험예측 방어운전의 중요성 및 동승보호자의 역할과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였다.

정진용 교육장은“어린이 통학버스의 특성상 안전사고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교통사고의 여러 유형을 분석하여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아울러, 교육에 참석한 통학버스 관계자들은 실제 교통사고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안전 운행 및 어린이 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어린이 교통사고 유발요인을 숙지하여 방어운전을 생활화하고, 현명한 위기 대응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통학환경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거창군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